나스닥과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어디선가 들어 본 적이 있을 것 입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게임 엔진회사로 게임을 직접 제작하기보다는 그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반을 다져주는 회사입니다. 

 

유니티 엔진의 사용은 비단 게임에서 멈추지 않고, 영화와 건축 등에 쓰이기도 하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가상현실 관련 계약, 협약을 맺으며 그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반응형

유니티는 게임사 어디에나 쓰이고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pc게임 상위 100개 중 90개 이상이 유니티의 고객이며 모바일 시장으로 왔을 때는 98% 정도가 유니티 게임입니다.

 

 

2022.09.10 - [지식/경제·기술] - 메타버스는 허상? 메타버스 전망과 관련주 TOP

 

메타버스는 허상? 메타버스 전망과 관련주 TOP3

메타버스는 허상일까? 메타버스와 관련된 주식 [메타, 유니티, 클라우드플레어(클라우드), 구글(클라우드)]와 기타 게임들의 주식은 근 1년동안 반 이상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인

assinayo.tistory.com

 

 

참고로 유니티 소프트웨어처럼 다른 게임을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회사를 '서드파티 엔진'이라 칭하는데요. 에픽게임즈(EpicGames), 언리얼엔진(UnrealEngine)이 유니티와 더불어 가장 인기 있는 회사입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비전

2005년 부터 시작한 유니티는 게임엔진에서 사업분야를 넓혀 총 25개 정도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각광받는 것은 VR과 AR 그리고 3D증강현실 입니다. 메타버스 하면 생각나는 기업 또한 유니티이죠.

 

21년에 최고점을 찍고 큰 주가하락이 있었지만, 아직도 미국에서 기대받고 있고 게임 시장 업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전망

유니티의 주 수입원은 게임사를 통한 광고와 여러 플랫폼을 통한 구독료 입니다. 현재 금리 인상으로 광고의 비용 및 광고주 감소로 이 부분의 매출은 줄어들었지만, 생각보다 유니티의 총 매출은 많이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지난 분기 매출 결산을 보면 작년 대비 66%의 매출 증가로 1억 2,1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3D모델링과 매핑 등의 시장이 2028년 까지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여 유니티에 한순간 많은 관심이 오기도 했죠.


많은 전문가들은 유니티의 잠재력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큰 잠재력이 있고, 이것이 잠재력으로만 남지 않고 실매출과 점유율로 이어졌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현재 유니티는 하락 후에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10달러에서 30달러 부근까지 떨어졌던 주식이지만, 다른 메타버스, 3D기업들과 다른 유니티만의 저력과 실적이 있기에 전문가들은 '매수를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